나의 음식 이야기 - 보영 (제주여행)

2014. 1. 26. 12:37기타/내가 쓴 글들 (from yahoo blog)

이번 제주여행에서는 하루에 1곳 정도의 맛집을 찾아다녔는데, 네번째 날에는 점심과 저녁식사를 건다운님의 블로그에서 찾은 음식점에서 먹었다. 점심은 제주도의 서북쪽에 위치한 "보영"이라는 중국집이었다. 예상했던 것보다 깔끔한 건물에 멋지게 인테리어를 한 곳이라, 처음에는 발견하지 못했다. 게다가 주차가 불가능한 곳이라 음식점 앞쪽에 몇대의 차량이 불법주차되어 있어서, 뒷길에 있는 관광객을 위한 무료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걸어갔다. 건물과 인테리어만 신경쓰기보다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니 만큼 주차 공간도 마련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옛동네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외관의 중국집에 들어서니 역시 주변 여건과는 어울리지 않는 나름 세련된 인테리어에 손님들이 많았다.




당연히 아들내미가 좋아하는 탕수육과 집사람은 간짜장, 그리고 본인은 고추짬뽕을 주문했다.



탕수육은 소스가 따로 나오지 않는다해서 까다로운 아들내미 때문에 걱정했으나, 맛이 있는지 소스가 묻어 있음에도 생각보다 많이 먹었다.




고추짬뽕도 훌륭했고



간짜장도 맛이 있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중국음식점이었다. 그러나, 제주도 여행을 와서 굳이 중국음식점을 찾는다는 것은 상황에 따라서 맞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일부러 들린 보람은 있는듯하다. 이런 곳에서 이 정도 수준의 중국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의외성을 즐길 수 있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