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ARBT" 시그널 발생하면서 중단되는 문제

2009. 10. 30. 21:06아이폰 개발

잘 동작하던 기능이 갑자기 프로그램을 다운 시키는 문제가 발생했다. 더 이상한 것은 시뮬레이터에서는 잘 동작되는 기능이 iPodTouch에서는 다운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어플리케이션의 용량이 20메가가 넘어서 그런 것인가 해서 용량도 줄여보고 문제가 될만한 코드들은 수정을 해보았는데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였다.

그런데, 혹시나 해서 새로 변경된 이미지 파일 중에 일부를 이전 버전으로 변경을 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이 아닌가!? 확인을 해본 결과, 새로 받은 이미지 파일 2개의 파일 사이즈가 0이었던 것이었다.

겨우 이런 이유로 다운까지 될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 아무튼 생각보다 덜 헤매서 다행일뿐.